차량 엔진 정지 시스템의 작동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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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8. 15. 06:23
차량 엔진 정지 시스템(isg)의 작동 조건
배터리 상태엔진이 정지하면 얼터네이터도 정지하므로 배터리는 HAVE, 인포테인먼트 및 기타 시스템을 중단 없이 실행해야 합니다. 현대차는 일반적으로 ISG 시스템을 장착한 차량용 집합유리매트(AMG) 전지를 규정한다. 올바른 AMG 배터리는, 통상, ISG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지 않은 차량과 같은 장소에 설치됩니다. 또, BCA 그룹의 치수도 같습니다. 올바른 교체용 배터리를 주문하는 제일 나은 방법은 콩닥 순위 앰프(CCA)와 예약 용량(RC)의 오래된 라벨을 보는 것입니다. 교환용 배터리는, 이러한 사양 이상이어야 합니다. ISG 시스템은 배터리 상태도 2가지 방법으로 측정합니다. 먼저 정 전지 단자의 전류와 전압 센서로 전지의 충전상태(SOC)를 측정한다. 배터리의 온도는 플러스 배터리 단자에 설치된 센서로 측정됩니다. 배터리가 77% SOC 미만의 경우, ISG 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또한 온도가 35°F 미만 또는 133°F를 초과할 경우 ISG는 엔진을 차단하지 않습니다. 또 시스템이 2 초 이상의 크랭크를 검출하면, ISG 시스템은 비액티브하게 됩니다. 엔진과 객실 상태를 먼저 보자면, ISG 엔진은 엔진의 내부와 외부가 차갑던 고온이든 엔진을 끄지 않습니다. 엔진이 시동 시 배기량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작동 온도에 도달할 수 있도록 냉각액은 174°F에 도달해야 합니다. 객실 내 고객에게도 냉각수의 온도는 중요합니다. 시스템은 주위 온도 센서의 데이터도 조사합니다. ISG 시스템은 주위 온도가 28 ~ 95도의 경우에만 동작합니다.
차량 엔진 정지 시스템 작동 원리
이것은 운전자의 쾌적함을 위해 시행되기 때문에 겨울에는 얼거나 더운 여름에는 태우지 않습니다. 특정 조건으로는 HAVE 시스템의 송풍 팬이 MAX 또는 서리로 설정되어 있으면 ISG 는 엔진을 차단하지 않습니다.브레이크 조건에 의한 ISG 시스템은 브레이크 페달 위치 센서 정보와 브레이크 부스터의 압력 변환기를 모두 사용하여 자동 정지 또는 시작을 수행합니다. 부스터의 진공은 -35kPa 이하여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ISG는 엔진이 -35kPa을 넘으면 강제로 재기동합니다.
충분한 진공이 없으면 재시작 후 운전자가 갑자기 정지해야 하면 페달이 가라앉아 부스터가 충분한 보조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시동 이벤트 후 차량이 시속 5마일 이상으로 주행하지 않으면 엔진이 다시는 정지하지 않습니다.가로걸이 속도계, 방향 센서도 ISG 시스템에서 사용됩니다. 오르막 또는 내리막이 12도를 넘는 경사면에서 차량이 정지할 경우 ISG 시스템은 엔진을 정지하지 않습니다.
또한 센서가 어느 방향에서도 180도를 초과하면 엔진이 정지하지 않습니다. 코드 조건에 의한 ISG 비활성화의 가장 흔한 원인은 모듈에 내장된 코드입니다. 냉각, 브레이크, 및 배터리 시스템의 센서의 코드는, ISG 위 동작을 정지합니다. 또한 버스 통신용 코드는 ISG 모듈이 ECM, Transmission 및 ABS 모듈과 통신해야 하므로 ISG 동작을 중지합니다. 진단의 힌트를 드리자면, 엔진이 강제 재부팅을 실행해야 하면 기기 클러스터의 ISG 라이트가 5초간 깜박입니다.
시동을 건 채로 후드를 닫아야 하며 시승을 하면 키를 이용해 차량을 재시작합니다. 드라이브 사이클 중에 후드가 열렸을 경우, ISG 시스템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기술자가 다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안전 기능입니다.3. 때에 따라서는 배출 모니터를 테스트하거나 EVAN 시스템을 테스트할 경우 스캔 툴이 분리될 때까지 ISG 시스템은 다시 작동하지 않습니다.
차량 엔진 ISG 시스템은 차량의 연비를 좋게 해주기 때문에 최근에 출시된 차량들에는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 있는데요. 앞서 살펴본 ISG 시스템 조건과 장점을 참고하여 효율적인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