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오일 교체 주기
- 카테고리 없음
- 2020. 7. 27. 11:11
식습관과 나이에 따라 혈관이 축적돼 혈액순환이 나빠질 수 있다. 혈액순환 문제가 생기면 곧바로 건강에 이상 신호가 내려지고, 끔찍한 경우 생명이 위태롭다. 순환계의 건강은 매우 중요하다. 자동차 엔진도 마찬가지다. 냉각수나 엔진 오일 순환 문제가 발생하면 엔진도 치명적인 문제로 동력을 발생시킬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도 사람들이 약을 먹고 운행하기 때문에 종합적인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
특히 순환기 계통의 발달이 필요하다. 그중 하나가 '홍수'이다.플러싱이란 무엇인가?플러싱 또는 엔진 플래시는 엔진 오일이 다른 화학물질과 순환하는 통로에 축적된 기름을 단순히 헹구는 것이다. 약의 종류에 따라 씻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첫째, 솔루션 방법첫 번째 시스템은 흡입기를 사용하여 나머지 엔진 오일과 기름을 흡입하고 제거하는 흡입 시스템이다. 우선 엔진오일을 꺼내 기름 필터를 함께 제거한 뒤 흡입기를 연결한 뒤 플러싱 닷새로 씻어내고 남은 찌꺼기를 모두 꺼낸다.매우 비싸고 쉽지 않은 작업이지만, 조커 자체에 부착된 미세한 필터 때문에 기름 찌꺼기를 더욱 정교하게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엔진 오일 플러싱둘째, 플러싱 전용의 화학적 첨가 방법두 번째 방법은 엔진 기름을 제거하고 플러싱 기름을 주입한 후 공회전 후 제거하는 것이다. 엔진이 작동하여 적절한 온도에 도달하면 엔진 기름을 제거하고 플러싱 오일을 보충하십시오.
그런 다음 엔진을 재시동하고 공회전시킨 다음 오일을 반납하십시오.단기간에 비교적 저렴하고 쉽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 잘 검증된 특산품을 사용해야 하는가?공회전을 이용한 대표적인 플러싱 기름 제품은 Engine Clean이다.플러싱, 그런 효과가 기대된다.첫째, 엔진 내부 청소정확하게 엔진 내부 부품에서 기름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나머지가 필요 없으므로 엔진 부품의 원활한 회전에도 유용하지? 특히 비금속 부분은 물에 젖어 끈적끈적한 기름으로 굳어져 균열을 줄인다고 한다.둘째, 기름 필터 성능 및 수명엔진 기름은 오일 필터를 통해 여과된 상태로 재순환된다. 따라서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는 보통 기름 필터를 함께 교환하지만 기름 이물질이 달라붙으면 필터에 오 일이 빠지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플러싱 후 기름 필터는 성능과 수명이 약간 길다.셋째, 엔진 기름 상태 유지플러싱은 엔진 내부에서 오일 이물질을 제거하기 때문에 엔진을 통해 순환하는 기름이 먼지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엔진 기름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
오일 필터도 조금 더 오래 보관할 수 있고 깨끗하다.정말 플러싱 할 필요가 있을까?내가 들은 바로는 플러싱은 엔진 성능과 수명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그러나 플러싱의 필요성에 대한 논쟁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플러싱에 찬성하는 쪽, "엔진 성능을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인 작업이다!"나는 위와 같이 너의 의견에 동의한다. 높은 기름 열로 접시를 순환시키지만, 이 과정에서 제거할 수 있는 기름 파편을 생성해 엔진을 원래 성능으로 복원한다."그래서 내가 정밀검사를 하는 거야. 특히 엔진오일은 순환하면서 엔진 성능을 유지하므로 순환시스템이 지연될 경우 말썽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그런 의미에서 정비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엔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플러싱은 필요한 작업으로 주장할 수 있다.만약 플러싱이 필요하다면, 적절한 주기는 무엇인가?플러싱 논란이 가열되는 가운데 한 가지 공통된 의견은 너무 자주 진행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이다.
적절한 윤활을 위해 엔진 내부에 오 일이 남아 있는 것도 좋지만, 기름을 너무 자주 씻으면 엔진 부품의 윤활에도 좋지 않다.따라서 통상 10만~20만㎞ 정도를 달리는 엔진은 한 번에 5~10분 정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엔진오일과 플러싱 화학물질을 5~10분 정도 순환시켜 기름 찌꺼기를 충분히 녹여 제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이 때문에 일정 거리를 기록한 뒤 노후 차량만, 과속 운행량이 많은 차량만 1회 진행하는 것이 좋다.그렇다면 플러싱은 어떻게 해야 할까?엔진 내부에 기름 찌꺼기가 쌓였다면 이를 제거하고 사이클을 보다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줘 엔진 성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차체를 빠져나와 엔진을 완전히 조립한 후 재조립하는 것이 최선이다.
이것을 홀을 넘김이라고 한다.그러나 정비는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일반적으로 정비 서비스를 받기 어렵다. 그것에 대한 대안은 플러싱 대안이었다.그러나 플러싱을 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우선 플러싱은 기름 순환까지 방해할 수 있다고?"기름 찌꺼기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경화된 찌꺼기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으면 오히려 기름의 순환을 방해할 수 있다. 기름 팬 안에는 오일스크린이라고 불리는 별도의 필터 망이 있어 순환 과정에서 기름 찌꺼기가 떨어져 오일스크린에 달라붙으면 오일순환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가능성은 작지만 너무 나쁘면 엔진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둘째, 주입된 플러싱 기름을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엔진 내 세척을 위해 주입된 플러싱 기름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플러싱 기름이 내부에 남아 있으면 새 엔진 오일을 주입할 때 섞일 수 있고, 반대로 엔진 오일의 성능에 지장을 줄 수 있다.셋째, 폐유 처리는 지정사업자가 한다!플러싱은 나에게 어려운 일이다. 콘센트 시스템은 전문 장비를 보유한 정비업체만 사용할 수 있어 개인이 작업하기가 더 어렵다.